본문 바로가기
cielo 리뷰

[도서] 부의 삼각형 - 그릿 권은진, 경제/경영

by koon-i 2023. 7. 22.
728x90

 

부의 삼각형 표지
부의 삼각형 표지

 

 

부의 삼각형 - 당일 배송 - 가격 확인

 

 

부의 삼각형:경제적 자유을 만드는 3단계 프로세스

COUPANG

www.coupang.com

 

 

 

99p. 결정을 빨리 하고 그 결정에 대해 별로 후회하지 않는다. ‘후회’가 아닌 ‘개선’을 하려고 노력한다. 그 순간에는 그렇게 생각하고 결정한 것이 최선이었기 때문에, 자책하기 보다는 내가 내렸던 결정이 옳은 결정이 되도록 만드는 데 집중한다.

 





105p. 결과축 - 시간축 : 우리가 생각하는 발전의 모습과 갭 - 낙담의 골짜기 결심한 것을 성취까지 연결하려면 임계점을 넘길 때까지 매일 꾸준히 하면 된다. 일단 시작하고, 그 후 문제점이 생길 때마다 해결책을 찾으면 된다. 특히 더 지치고 힘든 날에는 며칠 쉬어가면 된다. 인생은 길다. 다시 일어나서 꾸준히 행동하는 사람은 반드시 목표를 이루고 성공하고 부자가 된다. 누구나 겪는 낙담의 골짜기를 묵묵히 지나가자.









329p. 나의 현실과 미래는 내가 만든다. ”혹시라도 억울한 기분이 들려고 하면 ‘나는 불운해’라고 생각하지 말고, ‘이걸 잘 이겨내면 행운이 올거야’라고 생각하라. 상처 느끼기를 거부하면 상처 자체가 사라진다.” 문제가 생기고 힘들 때, 모든 걸 포기하고 싶을 때, 그것을 어떻게 생각하고 대처하는지는 전적으로 자신한테 달려 있음을 기억하자.


쉽고 잘 읽혔던 책. 은퇴 자금에 대해 현실감 있게 가능성을 보여준 책. 경제적 자유와 은퇴를 위해 가능한 현재의 방법들을 제시함. ETF 할 것. 미국 주식을 통해 연 4% 의 수익으로 은퇴 자금에서 생활비를 사용할 것 등.



728x90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