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카페

을왕리 바다뷰 조개구이 맛집 _ 서해안 조개광장 추천

by koon-i 2022. 12. 20.
728x90

 

 

탁 트인 바다가 너무너무 보고 싶었던 시기.. 급! 서해 당일치기 방문을 하게 되었어요.

서해는 정말 몇 번 못 가봤어요 :) 강원도에서 자란 덕에 동해만 갔던 어린 시절,,

 

요번에 처음 가본 을왕리예요 :)  이번에 갔던 을왕리에서 바다뷰 조개구이 맛집을 발견해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어요

바로 서해안 조개광장 이라는 맛집이랍니다!

 

 

사람도 없고 - 날도 너무 화창했던 날이라 기분이 정말 좋았답니다.

드넓은 바닷가에 동해에서 볼 수 없는 갯벌과 조개껍질 자갈이 가득가득 깔려 있었어요.

날이 너무 추워 사실 밖에서 해질 때까지 기다릴 수가 없었답니다 ㅠㅠ

을왕리는 워낙 조개구이가 유명하니까 저녁으로 꼭! 먹고 싶었기 때문에.. 폭풍 검색해서 찾아간 조개구이 집 :)

비교해보니까 대부분 그 주변 조개구이 가게들은 메뉴나 가격이 다 비슷하긴 하더라고요..!

 

 

 

을왕리 바다뷰 조개구이 맛집 _ 서해안 조개광장 추천
을왕리 바다뷰 조개구이 맛집 _ 서해안 조개광장 추천

 

 

을왕리 _ 조개구이 집, 서해안 조개 광장

 

 

을왕리 바다뷰 조개구이 맛집 _ 서해안 조개광장 추천
을왕리 바다뷰 조개구이 맛집 _ 서해안 조개광장 추천

 

4시 조금 넘어 도착했는데요! 저녁 먹기는 이른 시간이었음에도 손님이 금방 다 차더라고요.

세트 메뉴로 양념 반, 기본 반으로 조개구이 2인 세트를 시키고, 사이드로 셀프 새우구이도 시켰어요 :)

 

위 사진은 기본으로 나왔던 양념장이에요 :) 작은 조개들 익혀서 넣어 먹으니 단짠 최고...!!!

안에 양배추 같은 야채와 치즈 함께 있어서 곁들여 먹기 좋았어요.

 

 

 

 

 

 

을왕리 바다뷰 조개구이 맛집 _ 서해안 조개광장 추천
을왕리 바다뷰 조개구이 맛집 _ 서해안 조개광장 추천

 

 

조금 기다리니 준비되어 나온 을왕리 서해안 조개광장 조개구이 세트!!!!!

조개구이 비주얼이 일단... 어마어마하지 않나요 :)

엄청나게 큰 사이즈의 키조개 2개와 가리비, 다양한 조개, 익혀서 나온 소라 2개까지 있어요.

 

맨 아래 호일 속에는 셀프 새우구이가 들어있었어요.

 

 

을왕리 바다뷰 조개구이 맛집 _ 서해안 조개광장 추천
을왕리 바다뷰 조개구이 맛집 _ 서해안 조개광장 추천

 

 

먼저 데워서 바로 먹을 수 있는 소라를 꺼내 같이 나온 빨간 소스와 함께 먹었어요 :)

가리비도 양념 없이 나온 것 반, 빨간 양념부터 버터 & 고추냉이까지 다양한 양념이 곁들여진 가리비까지..

을왕리 조개구이 집 서해안 조개광장에서는... 키조개, 기리비 등등 정말 다양하게 주셨고..

무엇보다 싱싱하고 ㅠㅠ 섬세하게 잘 익혀주시고 신경 써주셔서 좋았어요!!! 조개도 종류가 정말 다양했어요.

소스 없는 일반 구이가 더 입에 잘 맞기는 했지만 :)  요 양념 있는 구이들은 먹는 재미가 있더라고요!

하지만.. 서해안 조개광장 제일 맛있었던 것은...!!  역시 키조개 ♥

치즈와 빨간 양념과 쫄깃한 키조개의 조합...

 

 

 

 

 

 

 

을왕리 바다뷰 조개구이 맛집 _ 서해안 조개광장 추천
을왕리 바다뷰 조개구이 맛집 _ 서해안 조개광장 추천

 

 

조개를 한참 먹다 보면, 조금 물리기도 해서..!! 후식 (?) 겸 라면을 시켰어요.

서해안 조개광장 손님들 대부분이 라면을 먹고 있어서.. 안 시킬 수가 없었어요.

조개부터 대파, 바지락까지 푸짐하게 들어가 있던 서해안 조개광장 라면!!!!

약간 추운 공간이라 - 요런 거 먹으니까 더 기분이 좋았어요 :)

 

 

 

 

 

을왕리 바다뷰 조개구이 맛집 _ 서해안 조개광장 추천
을왕리 바다뷰 조개구이 맛집 _ 서해안 조개광장 추천

 

타이틀은 바다 뷰 조개구이라고 써두고서,,,  마지막에야 올리는 뷰 사진 :)

너무 맛있고,, 손님도 가득 차서 사진을 찍기가 힘들었어요 :)

한참 서해안 조개광장에서 식사를 하다가 보니, 일몰이 지고 있었어요!!!

정말 한쪽에 쭉!!! 바다랍니다 :)

일몰도 보면서 조개구이도 당분간 안 찾을 만큼 먹었던 날... 행복했다♥

 

 

728x90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