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돈 버는 앱테크! 한 달 최대 금액? BEST7

by koon-i 2022. 10. 25.
728x90

돈 버는 앱테크! 한 달 최대 금액 얼마? BEST7 소개

 

2,000년대 초반, TV에 방영되었던 프로그램 ‘만원의 행복’을 기억하시는 분들이 계실까요? 요즘 고물가, 저금리 시대가 계속 지속되면서 지금으로서는 아주 상상도 못 할 일이죠. 500원으로 빵 하나를 사 먹을 수도 있고, 우유 200ml를  사먹을 수도 있었던 그 시절의 물가는 지금은 더 이상 현실처럼 느껴지지 않아요. 하지만 여전히 고물가 시대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많은 사람들은 ‘만 원으로 일주일 버티기’ 등의 실행을 하고 있답니다. 특히 2030을 중심으로 많은 절약 열풍이 시작되고 있어요.

특히 그 기회는 ‘온라인’, ‘어플리케이션’ 등에서 일명 ‘디지털 폐지줍기’로 진행되기도 하고 있습니다. 앱 포인트를 모으거나 쿠폰을 모으는 등의 다양한 ‘앱테크’를 통해서 기업이나 플랫폼도 이득을 얻고 참여하는 소비자들도 포인트나 현금을 얻는 등의 윈윈이 진행되고 있어요. 오늘은 이러한 다양한 ‘앱테크’가 가능한 새로운 스마트폰을 통한 재테크 방식, 다양한 애플리케이션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먼저 이러한 앱테크 서비스가 유행한 이유 중 하나는 MZ 세대와 2030 세대들이 디지털 환경과 모바일 사용에 아주 익숙하다는 것이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또한 여러 플랫폼에서도 다양한 소비자들이 직접 사용하고, 본인의 정보들을 남기게 되기 때문에 이러한 정보들은 추후 기업의 사업에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 앱테크 종류 소개 ]

이러한 앱테크 유형은 다섯 가지 종류로 나뉩니다. 먼저 걷기형 앱입니다. 그날 실제 걸은 걸음 수에 따라 포인트를 획득하는 앱입니다. 다른 유형은 설문조사나 투표 등에 응답하며 포인트 등을 획득하는 유형입니다. 또 다른 유형으로는 식당이나 카페 등 공간을 이용한 후, 영수증을 포함하여 후기를 남기며 인증하는 방식의 인증형 앱테크입니다. 이외에도 앱을 켜 둔 뒤, 다다 앱을 사용하지 않으면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방치형과 지정된 온라인 스토어를 방문함으로써 포인트를 얻는 방문형 등으로 나뉩니다. 이러한 앱테크의 실제 사례들 가장 인기 있고 많이 활용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들을 실제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 앱테크 BEST 7 소개 ]

 

[ 캐시워크 ] 돈 버는 만보기 : 적립형

돈 버는 앱, 순위 첫 번째는 캐시워크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실 것 같은데요. 앱을 설치해 둔 뒤, 별도로 앱을 열지 않고도 하루에 걷다 보면 소비 칼로리와 움직인 거리, 시간 등을 계산해 줍니다. 100 걸음마다 1 캐시가 적립되고 하루에 만보 걷게 되면 일일 최대 100캐시를 적립할 수 있어요. 적립 받은 포인트로 편의점이나 카페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프티콘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캐시워크 내에서 버는 퀴즈, 이벤트, 행운 캐시룰렛 등을 통해 추가적인 적립금을 모을 수가 있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잠금화면으로 사용을 수가 없지만 안드로이드를 사용하시고 계시다면 휴대폰 바탕화면으로 사용이 가능해요.

 

[ 캐시 슬라이드 스텝업 ]

두 번째 앱은 캐시슬라이드 스텝업이에요.

아마 정말 오래된 애플리케이션이라 인지도도 높을 거예요. 캐시슬라이드의 적립형 만보기 형태인데요. 하루동안 걸은 걸음 수와 칼로리를 체크해 주는 애플리케이션 입니다. 앱 사용시에 광고를 보면서 바로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도 있고, 미션 수행을 하며 적립도 가능합니다. 캐시워크와 동일하게 포인트로 해당 앱에서 기프티콘 등을 구입할 수 있어요. 이 앱에서도 하루 최대 100 캐시까지 걸음 수에 따라 적립이 가능하답니다.

 

[ 캐시닥 ]

‘캐시닥’이라는 앱은 매일 리워드가 쌓이는 금융 건강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이 앱은 캐시워크 개발사에서 만든 앱인데요. 소비 내역을 입력하면 캐시가 적립되는 후기 인증식 앱으로 보시면 되셔요. 해당 앱 또한 하루 최대 100캐시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앱 내에서 퀴즈나 캐시 로또, 룰렛과 게임 등으로 추가 캐시를 모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서비스나 이벤트를 통해서 잘 모으게 된다면 일주일에 4,000원 정도의 금액을 벌 수도 있다고 합니다. 앞에서 소개해 드렸던 앱들과의 차이점은 건강 쪽으로 집중했다는 점이에요.

 

[ 쏠쏠한 선택 ]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앱은 ‘쏠쏠한 선택’이라는 앱인데요. 이 앱은 제공되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읽고, 선택지들 중 본인의 생각을 선택하신 뒤, 답안이 과반을 넘어간 경우 캐시 개념인 ‘SOL’을 적립 받게 되는 선택형 리워드 앱입니다. 트렌드를 잘 아시는 분일수록 적립받기 수월해집니다. 적립금으로 앱 내에서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상품 교환권 등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게임 자체가 대부분 밸런스 게임 방식으로 진행되기에 게임과 재미용으로 즐기기에도 괜찮은 앱이랍니다. 트렌드를 배우기에도 괜찮을 것 같아요. 

 

 

 

 

 

[ 엠브레인 패널 파워 ]

‘엠브레인 패널 파워’라는 앱은 리서치 전문 기업이 운영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설문조사 리워드 앱인데요. 제공되는 설문 조사에 응할 경우, 적립금이 쌓여 이후 현금이체를 받거나 문화 상품권 등으로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단순한 게임 등과는 달리 설문 조사에 일정 부분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점 때문에 조사별로 적립금이 몇 백에서 몇 천으로 다양하답니다.

조사이다보니 처음 가입하게 되면 개인의 주거지, 나이, 성별, 소득 등의 자세한 정보 제공을 요청하게 되고요. 이렇게 1차적인 대상자를 선정합니다. 평균적으로 한 달에 1만 원 정도의 수익을 볼 수 있는 아르바이트 개념의 애플리케이션으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아요. 해당 앱에서는 3천 원부터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 패널 나우 ]

이어서 소개해드릴 앱은 패널 나우입니다. 방금 전에 소개해 드린 앱과 비슷하게 온라인 설문 조사에 참여하고 리워드를 받는 방식입니다.

다양한 주제의 설문 조사에 참여하면서 상식도 얻고, 동시에 포인트도 쌓을 수 있습니다. 1회 최대 1만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으며, 한 달 평균 약 20개의 조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앱에서는 2천 포인트부터 현금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다른 어플에 비해 현금화 포인트가 낮은 것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어요. 애플리케이션 외에도 홈페이지에서 설문조사에 참여할 수도 있다고 하니, 보다 전문적으로 하실 분들은 노트북으로도 사용 가능하실 거예요. 참여할 수 있는 조사는 매우 쉽게 답변할 수 있기 때문에 부담없이 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챌린저스 ]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앱은 챌린저스 입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저도 주변에서 본 적이 있는 것인데요. 리워드형은 아니고요. 개인이 목표를 더 잘 달성할 수 있도록 여러 사람과 함께 공유하면서 의지를 높여주는 앱입니다. 지키고 싶은 나와의 약속에 돈을 걸고, 꾸준히 실천할 수 있도록 미션을 만들 수 있어요.

정해진 기간 동안 같은 목표를 선택한 사람들과 함께 목표를 수행하면서 인증샷을 남기게 됩니다. 목표 달성률이 85% 이상이면 걸었던 돈을 모두 돌려 받을 있고 목표를 100% 달성할 경우, 참가비 전액을 환급 받고 실패한 참가자들의 미환급금을 상금으로도 받을 있답니다.

 

이렇게 오늘은 돈 버는 앱테크, 다양한 돈 모으는 애플리케이션들 BEST7과 금액에 대한 내용들을 살펴 보았어요.

정말 종류도 다양하고 어렵지 않죠? 휴대폰에 다운로드만 받아두어도 가능한 것들이 있으니 오늘부터 앱테크, 한 번 시작해보아요!

 

 

 

 

돈 버는 앱테크! 한 달 최대 금액? BEST7

돈 버는 앱테크! 한 달 최대 금액? BEST7
돈 버는 앱테크! 한 달 최대 금액? BEST7

 

 

728x90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