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집트 미라전 : 부활을 위한 여정 _ 예술의 전당 다녀온 후기, 꿀팁
안녕하세요 :) 최근 '이집트 미라전 : 부활을 위한 여정' 전시가 진행되고 있는 것 아시나요? 서울 예술의 전당 에서 진행되고 있는데요. 아주 오랜만에 저도 관람을 다녀왔습니다. 전시 제목부터 아주 신선해서 바로 주말에 갔습니다. 오늘은 이집트 미라 전 다녀온 후기와 예매하신 분들, 하지 못하신 분들을 위한 꿀팁까지 한 번 말씀 드릴게요!
이집트 미라전 : 티켓 구매
이집트 미라전은 이집트에서 온 다양한 고대 물품들과 미라를 전시해 둔 전시예요. 탐험 - 만남 - 이해 - 스캔 총 4부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티켓은 미리 얼리버드로 예매 해두었다는 지인들이 있어서 좀 걱정을 했었는데요. 예술의 전당 현장에서 티켓 구매도 가능했었어요. 다만… 주말에 가면 사람이 정말 많으니 참고하세요!
오후 세 시가 넘어서 방문했을 때 이미 예상 대기 시간이 2시간이었습니다. 예약 해두고, 주변에서 기다리면 카카오톡 알림이 온답니다.
저는 정말 한 시간 반 정도 기다려서 다섯 시 쯤 입장했었던 것 같아요. 제 지인은 오전에 가서 웨이팅 없이 들어갔다고 하더라고요.
전시를 보면서 오디오가이드를 들을 수 있는 곳이라, 사람이 붐비는 시간에 들어 갔더니… 조금 줄을 서서 관람하는 ㅎㅎ 상황이 있더라고요..
이집트 미라전 : 전시 내용
이번 예술의 전당 이집트 미라전에는 꽤 많은 전시물이 있는데요. 거의 최대 규모라고 하더라고요. 미라 13구 (동물 포함), 관 15개, 유물 250개, CT 3D 촬영 영상 등이 있습니다. 이집트 당시의 세계관을 엿볼 수 있는 다양한 유물들을 보고, 미라 제작 방법까지 있어서 찍어보았어요.
그리고 기억에 남았던 것은 영화에서 많이 접했던 파피루스! '사자의 서'들이 모아 전시되어 있는 공간이 있었어요. 이외에도 이집트의 옛 장신구들과 주문을 적은 석비, 인형 부장품들까지 다양한 것들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그리고 사실 마지막 공간 쯤이 하이라이트였습니다 :)
바로 이집트에서 온 미라가 전시된, 미라 공간이에요 :)
저도 미라를 실제로 본 건 처음이었어요. 이 공간에 다양한 당시의 목관의 모습도 볼 수 있고요. 미라의 발에 씌우는 덮개도 있었어요. 성인 남성과 여성의 미이라가 있었고, 실제 미라의 얼굴을 CT 3D 스캔하여 미라를 훼손하지 않고 미라 내부를 볼 수 있었다고 해요.
미라의 성별이나 나이대, 어떤 병을 앓았었는지까지 적혀 있었고, 옆에 띄워진 화면에서는 CT 스캔을 통해 현재 보이는 미라 내부의 뼈 등의 모습까지 자세하게 보여줍니다.
이집트 미라전 : 꿀팁
이미 사전에 티켓을 구매하셨던 분들이라고 하시더라도 도착하시면 3층으로 올라가셔서 기기에서 대기 등록을 하셔야 해요! 필수입니다 :) 입장 대기 등록을 해주시면, 카카오톡 알림이 와요.
티켓 구매를 사전에 하지 않으신 분들은 현장 1층에서 구매를 하신 뒤, 3층에 올라가 대기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일 마지막 입장 시간이 저녁 6시이니 꼭 참고하세요!!
주말 낮에는 가족 & 어린이 관람객이 많은 것 같으니 시간을 잘 피해보심을 추천드려요.
바이브 어플로 성인은 오디오 가이드가 무료라고 합니다. (저는 이용하지 않았지만...)
전시물도 생각보다 많고 풍부해서 즐겁게 볼 수 있었던 이집트 미라전.
천천히 집중해서 보다 보면 한 시간 정도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너무 붐비는 주말 오후에 가서 :) 오래 보기는 힘들었어요.
사실 가족끼리 온 관람객 분들도 많더라고요.
아무래도 신비로운 전시이기도 하니 아이들도 좋아하는 전시인 듯 해요.
정말 전시를 충분히 즐기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평일이나 주말 오전에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