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처음 해보는 듯한, 향수 리뷰를 가져왔어요.
이번 주, 시장 조사 외근을 갔다가 하게 된 뜻밖의 지출.
계획에 없었던 지출이지만 언제나처럼 자기 합리화와 정신 승리로 잘 이겨냈답니다.
처음 방문해 본 한섬의 니치 향수 편집숍 리퀴드 퍼퓸바 (Liquides)!
일단 공간이 너무 예뻐서 입장하면서부터 반했답니다...
리퀴드 퍼퓸 바는 프랑스 오트 마레지구에 위치한 니치 향수 편집숍인데요.
한섬에서 국내에 올해 들여왔어요. '바'라는 이름에서 볼 수 있듯 다양한 브랜드와 독특한 향수들을 큐레이션 해서 선보이는 하이엔드 니치 향수 편집숍이라고 보시면 된답니다.
현대 무역점, 더현대 여의도 등 여러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제가 간 곳은 청담에 있는 리퀴드 퍼퓸 바 플래그쉽 스토여였습니다 :)
리퀴드 퍼퓸바 플래그쉽 스토어 전체 공간이 정원처럼 꾸며져 있고, 각 섹션이 향수 브랜드 별로 나누어져 진열되어 있어요.
리퀴드 퍼퓸 바에 다녀온 디테일한 후기는 다른 포스팅에서 다룰게요! 오늘은 제가 구매한 향수 포스팅만 하겠습니다.
리퀴드 퍼품샵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 방문 상세 후기 포스팅
https://cielo-favorito.tistory.com/entry/%EB%A6%AC%ED%80%B4%EB%93%9C-%ED%8D%BC%ED%93%B8%EB%B0%94
요기 공간이 리퀴드 퍼퓸바 청담 플래그쉽 스토어에서 '바' 공간이라고 보시면 되세요.
정말 바 테이블처럼 되어 있어 앉아서 다양한 브랜드와 향수들을 시향 해볼 수 있고, 본인의 취향과 성향 테스트를 간단하게 해서 향수를 추천받을 수도 있답니다 :)
위에 바 테이블 위에 꺼내져 있는 향수들 보이시나요? 이날 정말 어마어마하게 많은 양의 향수를 시향 했답니다 :)
(혼자 간 게 아니고, 이날 외근이었던지라... 네 명이서 갔어요)
독특했던 점은, 리퀴드 퍼퓸 바에서는 시향 중에 코를 리프레쉬하기 위해서 차를 내려주세요.
허브티를 통해 중간중간 리프레쉬를 한답니다.
이날 많은 향수들을 시향 한 뒤, 제가 골랐던 향수는! bdk 브랜드의 그리 샤르넬 (그리스 샤르넬) 입니다.
bdk 퍼퓸은 프렌치 헤리티지를 이어가는 '향의 서점'이라고 표현해주셨어요.
실제로 플래그쉽 스토어 내 bdk 섹션은 작은 책장처럼 인테리어가 되어 있더라고요. 본인에게 맞는 책을 고르는 것처럼 향수를 고를 수 있도록 하는 bdk.
이 날 리퀴드 퍼퓸바에 들어서서 처음 시향 했던 향수가 이 그리 샤르넬 이었어요.
너무 내 취향이다 싶었는데, 이후 한 50여 개의 향수를 시향하고 결국 구매한 게 처음 맡은 bdk 그리 샤르넬 향수였다는 점이 정말 신기했어요.
사람 취향이 참... 신기하죠. 가격은 26만 원대 였던 것 같아요.
박스 패키지도 정말 고급스럽죠. 정말 소설책의 표지를 연상시키는 듯한 외관이에요.
박스도 옆으로 열려서 두꺼운 책을 여는 것 같았어요.
공식 노트 정보로는
TOP : 피그, 블랙티, 카다멈
MODDLE : 아이리스, 부르봉 베티버
BASE : 샌달우드, 통카 빈
'파리지앵의 시크한 도시적 감수성을 담은 향'이라고 공식 팸플릿에는 적혀 있었어요.
리퀴드 퍼퓸 바에서 1, 2위를 다투며 가장 많이 찾으시는 향 중 하나라고 하시더라고요.
살짝 무화과 향도 나면서 따뜻하고 은은한 향수예요.
달달한 향이 거의 없어서 좋았고 시간이 조금 지나면 오히려 파우더리 한 향이 살짝 올라오는 듯해요.
무엇보다 지속력이 굉장히 좋은 듯했어요.
잔향은 더 포근한 느낌이 있어서 가을, 겨울에 잘 사용할 것 같아요 :)
코트 입는 계절에 빨리 뿌릴 생각 하니 기대가 되네요 :)
참고로 플래그쉽 스토어에서만 선물 포장이 굉장히 특별하더라고요.
저는 선물용이 아니라서 따로 요청하지 않았는데, 포장이 정말 정말 특별했어요. 선물하실 분들은 청담 플래그쉽 스토어로 가셔요!
이날.. 네 명이 가긴 했지만 :) 정말 다들 소비에 미친 걸까요?
향수를 거의 150만 원어치를 사고 나오는 바람에 뭐 이것저것 좀 챙겨주시더라고요 호호..
향수 샘플입니다. 하나는 제가 마지막까지 살까 말까 너무 고민했던! (좌측) 어비어스의 뮈스끄라는 향수입니다.
어비어스 뮈스끄는 살결에 날 듯한 깨끗하고 은은한 향으로 이제훈 님의 향수로 유명해요 :)
좌측은 리퀴드 퍼퓸 바에서 받은 에코백이에요 :) 검정, 노랑, 베이지 등 (하나가 더 있었는데 빨강이었나..) 컬러 중에서 선택했었습니다.
우측은 차량 내에 걸어둘 수 있는 코르크예요!
걸이용 코르크에 원하는 향수를 하나 선택하면 향수를 흠뻑 적셔서 주셔요 :)
코르크가 향수를 흡수해서 꽤 오랜 시간 발향된답니다.
공간도 정말 예쁘고, 새롭고 독특한 향수 브랜드들을 만나 체험하며 즐거웠던 청담 리퀴드 퍼퓸바 플래그쉽 스토어
이번 가을, 겨울 함께 할 bdk 향수 그리 샤르넬, 잘 부탁해 :)
소비를 후회하지 않게 해 줘...!!!
[ 리퀴드 퍼퓸바 청담 플래그쉽 스토어 ]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461 네이처포엠 1층
운영 시간 : 10:00~20: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