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부터 진행되었던 재택근무와.. 그 연장으로 인해 점점 집에 새로운 가전과 아이템들이 늘어나기 시작했어요 :)
매일 틈내서 카페에 찾아가 두 잔, 세 잔씩 테이크 아웃해서 마시기도 계산해보니, 부담스럽더라고요 ㅠㅠ
그러다 나중에는 드립백을 구매해서 이용해보았는데, 계속 해보니... 생각보다 시간도 오래 걸리고 귀찮더라고요 :)
고민하던 차에,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딜에 구매했던 커피 머신 리뷰를 가져왔습니다 :)!
빠르게 도착해주었던 일리 illy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Y3.3
제가 구매했던 일리 커피 머신은 독일 직배송 상품이었는데요. 생각보다 정말 빨리 배송이 오더라고요 :)
한.. 4일 정도 걸렸던 것을 보면, 이미 한국에 준비를 해 두고서 판매했던 물건인 듯해요 :) 금방 도착해서 기분이 아주 좋았답니다.
탄탄하게 포장되어 도착한 일리 커피머신 y3.3, 저는 화이트 컬러로 주문을 했습니다.
< 일리 illy 브랜드와 네스프레소 커피머신의 일반적으로 알고 계시는 큰 차이 >
일리 : 커피 맛이 좋다 (요고는 일리만의 캡슐 특허 기술이 있다고 하네요), 머신이 예쁘다, 오직 일리 캡슐만 사용할 수 있음
네스프레소 : 다양한 브랜드와 캡슐 호환 가능하다는 점이 아주 큰 장점
다양한 리뷰들을 참고하고 찾아본 끝에, 네스프레소 머신과 너무 고민을 하다가 결국 너무 예쁜 일리 머신에 넘어가버렸어요 :)
결국 구매한 일리 illy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Y3.3
(사실 제 옵션에는 드롱기 브랜드도 있었답니다)
완전히 화이트 컬러는 아니고요. 약간 크림 컬러감이 도는 화이트 색이에요.
일리 커피머신 Y3.3 화이트 컬러, 정말 예쁘지 않나요?? 저희 집 부엌 인테리어에도 잘 어울려서 저는 고민 없이 화이트로 선택했답니다.
화이트 색상뿐 아니라 민트 / 레드 / 블랙도 있었는데요. 집 안 분위기가 전체적으로 통일된 컬러라고 하신다면 포인트 주는 용으로 레드 같은 색상도 좋을 것 같아요.
일리 커피 머신, 저는 거의 10만 원 조금 넘는 금액 대로 구매했어요. 사전에 고려했던 커피 머신 구매 금액 예산보다 훨씬 저렴해서 고민 없이 구매해버렸어요 :)
요 일리 커피 머신이 도착하자마자... 홈 카페를 만들 생각에 유리컵이며 유리 빨대며 구매하고 난리였답니다.
일리 illy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Y3.3를 구매할 때, 저는 애초에 캡슐 14개가 함께 오는 패키지로 구매했어요 :)
INTENSO, CLASSICO 요렇게 두 가지의 캡슐이 반반 들어있었답니다.
나중에 찾아보니 두 타입의 캡슐이 가장 대표적이고 무난하게 많이 드시는 커피 캡슐이더라고요.
인텐소는 조금 진할 것 같아, Classico 로 어제, 오늘 내려마셔 보았어요 :)
저는 아직 얼음 트레이를 사지 못했기 때문에.....
인텐소는 에스프레소 샷으로 내린 뒤에, 우유와 함께 아이스 라떼 해먹을 계획이에요..!
요 인텐소 캡슐은 라떼로 만들어 먹으면 맛있다고 하네요 :) 상상만으로도 설레요. 호호
일리 커피머신 최저가 확인
사진에는 잘 보이지 않지만, 커피 머신 뒤에 있는 투명한 물통에 물을 채우고, 버튼을 꾹 누르고 좀 기다리면 물이 가열됩니다 :)
요렇게 위 뚜껑을 열고서 가운데 홀에 캡슐 하나 넣으면 되셔요. 딸깍 하고 닫힐 때는 한 번 걸리는 느낌이 들어요.
제가 폭풍 검색으로 얻은 정보로는 ..
★ 일리 illy 커피머신 Y3.3 유저들의 국룰 ★ 에스프레소 추출 시간 28초 세팅 필수!!!!! 요것입니다 :)
캡슐로 비교를 따로 해보지는 않아서 신빙성 있는 정보인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많은 분들이 그렇게 세팅을 해서 드신다고 하시더라고요.
저도 얼른 요 에스프레소 추출 시간부터 세팅했어요 :)
첫 잔에 왼쪽 에스프레소 버튼을 (스톱워치 필수 ㅎ) 28초간 눌러 추출 후, 손가락을 떼면
이 담부터는 사용할 때마다 자동으로 에스프레소가 28초간 추출이 된다고 해요 :)
거실 잘 보이는 테이블에 살짝 올려주고, 28초! 일리 커피가 가장 맛있다는 에스프레소 추출 시간도 세팅했답니다 :)
아, 그리고 커피 추출 전에는 청소처럼 뜨거운 물도 몇 번 내려 주었어요.
위 사진은 새로 잔 커피잔이에욤 :) 2중 유리라 뜨거운 커피도 바로 내릴 수 있다고요 :) 호호
일리 커피 캡슐도 너무 귀엽지 않나요...?
오후에는 한 캡슐로 두 번까지 눌러서 내려마셔 봤는데, 괜찮았어요!!!
집에 올려만 두어도 인테리어로도 정말 기분 좋고 귀여운 일리 커피 머신.. illy...
어제, 오늘 벌써 두 잔씩 내려 마셨답니다.
정말 재택근무도 자주 하고, 주말에도 집에서 쉬다 보니... 나가서 사 먹는 커피 값 대비해서 경제적이고, 나가지 않아도 되니까 편해서 삶의 질도 올라가는 기분이에요... :)
대만족입니다!!!!
정말 마음에 드는 일리 illy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Y3.3 화이트 색상 언박싱 후기였습니당 :)
댓글